티스토리 뷰
오늘의 영어대화 상황은 수민이와 정우가 제육볶음을 먹으면서 대화하는 상황입니다. 이 상황에서 [ 맛있게 잘 만든 것 같아. 네가 좋아하는 맛으로 만들었어.] 그리고 [ 특히 밥에 비벼 먹으니까 정말 맛있어! ]와 같은 표현을 배워볼게요. 그리고 과거분사와 수동태의 뉘앙스에 대해서도 알아가세요.
제육볶음 먹는 상황속 영어 표현
✅ 오늘의 영어 대화 상황- 한글버전
정우: 수민아 제육볶음 해줘서 고마워. 맛있게 잘 먹을게.
수민: 어. 천천히 먹자. 오늘 아침 제육볶음 맛있게 잘 만든 것 같아. 네가 좋아하는 맛으로 만들었어.
정우: 정말 맛있다! 특히 밥에 비벼 먹으니까 정말 맛있어!
나는 제육볶음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고
수민: 밥에 비벼먹으면 맛있지. 내가 소스도 잘 만들고 고기도 잘 구워서 그런가 봐.
앞으로 이렇게 맛있는 아침 만들어주렉
✅대화 상황- 영어버전
정우: Thanks for making the pork stir-fry, Sumin. I'll enjoy it.
수민: Yeah, let's eat slowly. I think I did a good job with the pork stir-fry this morning.
I made it with the flavor you like.
정우: It's really delicious. Especially when I mix it with the rice, it tastes amazing.
I always find it so tasty when I mix the rice with the pork stir-fry sauce.
수민: It really is delicious when mixed with rice. I guess I got the sauce and cooked the meat just right.
I'll make delicious breakfasts like this from now on.
✅영어표현 의미 뉘앙스 파헤치기
👉 I guess I got the sauce and cooked the meat just right.
1️⃣I guess
I guess I got the sauce and the cooked the meat just right.에서 I guess는 겸손하게 추측하는 느낌을 줍니다. 확신하는 것이 아니라요. [아마도] 또는 [내 생각에는] 정도의 의미를 담아 말하는 것입니다. 대화 상황에서는 자신한 요리가 잘 되었지만 겸손하게 말하는 뉘앙스를 표현한 것입니다. 확신에 차서 말하지 않지만 겸손하게 긍정적인 느낌을 담은 것이죠.
2️⃣ I got ~ just right
왜 여기서 got를 사용했을까요? got은 정말 많은 상황에서 사용됩니다. 그 만큼 다양한 의미를 가졌습니다. 이 상황에서는 [어떤 것을 정확히 맞췄다.] 또는 [어떤 것을 성공적으로 해냈다.] 정도의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. 영어로 표현으로 보면 [to achiceve]와 [to manage to do something correctly] 의 의미가 된다고 생각하면 더 와닿을 것입니다. 이 상황에서는 소리와 고기를 잘 만들었다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.
여기서 got 뒤 부분에 just right는 [정확히]라는 의미를 더해줍니다. 문장의 전체적인 뉘앙스를 보면 수민이가 자신이 만든 요리가 잘된 것을 확신하고 또 자신감있게 그것을 표현하되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하지 않는 방식으로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잇습니다. 자신의 요리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겸손하게 표현한 것이죠.
👉It really is delicious when mixed with rice.
1️⃣when mixed with rice. 에 왜 주어와 동사 안보일까?
⛔그런데 when It is mixed with rice.에서 is mixed가 무엇인가요? -
여기서 mixed는 과거분사에요? 과거분사가 뭐냐구요?
과거분사는 동사의 한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 여러방식으로 표현되는데요.
과거분사의 뉘앙스는 어떤 행동이 완료되거나 어떤 것이 완료된 상태를 나타냅니다.
보통 3가지 방법으로 사용됩니다. 어려워 보이지만 그렇지 않아요! 문법적 형태는 눈으로 쓱 봐주세요. 그리고 뉘앙스와 의미를 느끼는 것이 중요해요. 왜냐하면 그 뉘앙스와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형태일 뿐이기 때문입니다.
1️⃣ 수동태
2️⃣ 형용사
3️⃣ 완료시제
오늘은 수동태와 형용사로 사용되는 형태만 볼거에요.
1️⃣ 수동태에서 사용될 때는 be 동사와 과거분사(동사의 한 형태)를 합쳐서 사용합니다. 그리고 주어가 행동의 대상이 됩니다. 설명이 추상적이죠? 문장으로 보고 느껴보세요.
👉 The book is written by the author.
👉 The cake was eaten by the children.
2️⃣형용사로 사용될 때는 말그대로 어떤 명사를 꾸며주는 용도로 사용되요.
👉 The mixed salad is delicious.
👉 The excited children ran around the partk.